티스토리 뷰

건강

산부인과 호르몬검사 여성분들 필수

나나구리 2015. 11. 19. 14:30

산부인과 호르몬검사 여성분들 필수


임산부들이나 여성분들께서 하시는 산부인과 호르몬검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르몬검사라는게 꼭 임산부에게만 필요한것은 아닌데 보통 산부인과에서 여성분들이 검사를 받다보니

임산부들이 주로 검사를 받는다고 알고들 계십니다.



남성도 마찬가지 겠지만 여성의 경우 특히 호르몬 관련 증상이 많으니 몸의 이상징후가 나타날시

산부인과 호르몬검사를 꼭 한번 받아보세요.


여성 성 관련 이상 증상으로는 보통 생리불순이 있습니다.



생리불순의 경우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나 과로와 과도한 다이어트등으로 일어 날수도 있습니다만

지속적인 증상이 있다면 호르몬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생리불순으로 인한 호르몬 검사는 생리와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호르몬을 검사하며,

폐경기에 가까운 분이시라면 폐경과 감별하기 위하여 두 세가지의 호르몬 수치를 비교하게 됩니다.



성 호르몬 상태를 보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FSH 와 LH 는 난소의 기능을 보기 위한 성선자극호르몬으로 각각 10이하면 정상 수치 입니다.


TSH 는 갑상선의 기능을 보기 위한 갑상선자극호르몬인데 정상치는 0.4 ~ 4.0 사이이며,

Prolactin은 유즙분비호르몬인데 평소 25 이하가 정상 수치 입니다.


Estradiol 여성호르몬은 생리직후에 35 이하면 정상 입니다.



산부인과 호르몬검사는 생리통과 생리불순, 유즙분비호르몬과 갑상선 호르몬을 검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를 갖고자 하시는 분들은 착상 호르몬과 유즙분비호르몬을 검사하게 되는데요.


이 호르몬이 문제가 있으면 배란에 문제가 생겨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년이 되시고 갱년기와 폐경기가 오셨을때 폐경호르몬 검사를 하게 됩니다.


자 아시겠죠?


여성분들 산부인과는 임산부들만을 위한 병원은 아니라는거 ^^


초경이 시작되고 호르몬 분비가 생기면 모든 여성분들이 해당 됩니다.



그러니 원인도 모르고 생리통이니 생리불순이니 약국가서 약만 사 드시지 마시고

전문의의 상담과 검사를 받으셔서 원인에 대하여 치료를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